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공시
실태평가 결과
연도 |
종합등급1) |
평가항목별 |
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계량평가 |
비계량항목 |
|||||||||||||||||||
민원발생 |
민원처리 |
소송건수 |
영업지속 |
금융사고 |
조직/제도 |
상품개발 |
상품판매 |
민원관리 |
정보공시 |
|||||||||||
2019년 |
보통 |
취약 |
미흡 |
우수 |
우수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보통 |
양호 |
양호 |
|||||||||
2018년2) |
양호 |
보통 |
보통 |
양호 |
우수 |
우수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|||||||||
2017년 |
-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우수 |
보통 |
|||||||||
2016년 |
- |
양호 |
양호 |
보통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양호 |
보통 |
|||||||||
2015년 |
- |
보통 |
양호 |
보통 |
양호 |
양호 |
보통 |
보통 |
보통 |
양호 |
보통 |
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평가항목
구분 |
평가부문 |
세부 평가기준 |
||
---|---|---|---|---|
계량항목 |
1 |
민원발생건수 |
|
|
|
2 |
민원처리노력 |
|
|
3 |
소송건수 |
|
||
4 |
영업지속가능성 |
|
||
5 |
금융사고 |
|
||
비계량항목 |
6 |
소비자보호 |
|
|
7 |
상품개발과정의 |
|
||
8 |
상품판매과정의 |
|
||
9 |
민원관리시스템 |
|
||
10 |
소비자정보 |
|